Pasifik Korea(파시픽 그룹)와 PT. Mandala Pratama Permai(만달라 쁘라타마 뻐르마이)의 할랄 산업단지 개발 협력
- halal
- 2023년 7월 14일
- 1분 분량
2022. 07. 11

세계에서 가장 많은 무슬림 인구를 보유한 인도네시아는 할랄 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잡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할랄 산업단지의 건설로 많은 중소기업이 도움을 받고 앞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할랄 산업단지 지역 개발은 정부가 2020년 대통령령 제28호 샤리아 경제금융위원회(KNEKS)에 관한 대통령령을 통해 개발한 프로그램 중 일부입니다.
이슬람 경제 및 금융의 발전은 할랄 제품 산업의 발전, 이슬람 금융 산업의 발전, 이슬람 사회 기금의 발전, 샤리아 비즈니스의 발전 및 확장 등 4가지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에 따라 인도네시아는 국내 할랄 제품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단기 목표를 가지고 할랄 제품 산업을 구축하고 강화해야 할 때입니다. 그리고 장기적으로는 수출을 늘리고 인도네시아를 세계의 할랄 제품으로 만들어 글로벌 플레이어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PT Mandala Pramata Permai(만달라 프라따마 페르마이)가 개발 중인 MIIPE는 Mandala Pramata Permai(만달라 프라따마 페르마이) 산업통합항만단지로, 토미 수하르토(제2대 대통령 리의 아들)가 소유한 회사 중 하나이며 통합 산업도시 및 다기능 항구로서 중공업 및 경공업 산업을 수용하고, 사람과 화물을 위한 해상 운송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으며, 물론 할랄 산업단지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2년 7월 11일, PT Mandala Pramata Permai(만달라 프라따마 페르마이)는 파시픽 코리아(파시픽 그룹)와 MIIPE(만달라 프라따마 페르마이 산업통합항만단지) 공동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습니다. 파시픽코리아(파시픽 그룹)는 인도네시아에 투자하고 제품을 판매할 한국의 여러 중소기업을 소유하고 있는 회사로, MIIPE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또한 파시픽코리아는 인도네시아 종교부 할랄제품보증기구(BPJPH)와 협력하여 CNHI(신규 할랄산업 인증)를 통해 국내 산업계의 할랄 제품 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남부 칼리만탄 주 타나 라우트 리젠시에 위치한 산업 통합 항만 단지 개발은 5000ha 면적에 걸쳐 지속 가능한 할랄 에코 시스템을 구현할 것입니다. 이 시스템의 지원을 받아 MIIPE는 할랄 경제 사무소, 할랄 연구소, 할랄 물류 등을 제공합니다. MIIPE는 물류 센터, 주거, 상업, 다기능 항만, 테크노 파크 및 보건 센터 및 기타 시설의 지원을 받게 됩니다.


댓글